총영사관, 2020 온라인 한국주간 행사

총영사관, 2020 온라인 한국주간 행사

총영사관, 2020 온라인 한국주간 행사

‘사물놀이 in 시카고’ 공연

주시카고총영사관(총영사 김영석)은 9월 19일(토) 오후 8시(CDT) 총영사관 페이스북을 통해

‘2020 온라인 한국주간’행사의 두 번째 공연인 ‘사물놀이 in 시카고’를 상영한다.

‘사물놀이 in 시카고’ 공연에서는 시카고의 멋진 전경을 느낄 수 있는 야외 각지에서 촬영한 비나리, 설장구, 사물놀이, 상모판 굿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상은 주시카고총영사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oreanconsulate.chicago) 등에서 시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총영사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석 총영사는 금번 온라인 공연이 대한민국의 문화공공외교 행사로서 미국 중서부 지역 주민들에게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주말 저녁 신명나는 사물놀이 장단이 동포 여러분에게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힘을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주시카고총영사관은 8.14.(금) 2020 온라인 한국주간 행사의 첫 번째 공연인 「대한민국 광복 75주년 기념 온라인 희망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세 번째 공연인「한국 춤으로의 초대」는 10.16.(금) 오후 7시 30분(CDT)에 상영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시카고교차로’ 웹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sem.chicagokyocharo.com/board/contentsView.php?idx=1480161